default_setNet1_2

당진시, 지역사회 건강증진사업 성과

기사승인 2018-05-18  07:43:43

공유

당진시, 지역사회 건강증진사업 성과

default_news_ad1

보건복지부 주관 성과대회서 잇달아 우수기관 선정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보건소가 최근 진행된 정부평가에서 잇달아 좋은 성적표를 받아들며 지역사회 건강증진사업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시에 따르면 지난 17일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대구EXCO에서 열린 제10회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에서 ‘2017년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또한 같은 날 열린 2018년 국민영양관리시행계획 성과대회에서도 영양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동시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건강증진사업 전반과 영양사업에 대한 이번 평가는 전국 보건소를 대상으로 지난해 추진된 통합건강증진사업의 계획수립과 운영성과, 우수사례를 포함한 종합평가와 지자체의 영양사업 계획 및 노력도, 추진 전략을 반영한 평가로 나뉘어 진행됐다.

 

이번 평가에서 당진시보건소가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지역주민들의 걷기생활 실천 향상을 위해 추진한 시책과 노력이 밑바탕이 됐다.

 

특히 보건소는 건강과 IT 기술을 접목한 걷기 재테크걷기 배틀사업개발로 30~50대 청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전략적인 접근을 통해 걷기 실천을 끌어올리고 일상생활 속 걷기실천을 활성화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보건소를 대표하는 영양관련 프로그램인 저염 선호율 높이기와 건강밥상 지도자 양성, 튼튼쑥쑥 꿈나무 영양교실 등은 주민들의 저염 선호율을 높이고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된 것으로 평가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걷기장려 뿐만 아니라 지역의 건강문제를 해결하는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효과적인 건강증진 서비스를 개발해 주민들이 스스로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봉조

ad35
<저작권자 © 내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주간인기기사 및 월간인기기사

ad31
default_side_ad2
ad36
ad3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