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예장중앙총회 총회장에 이건호 목사 선임

기사승인 2017-09-12  22:52:27

공유

예장중앙총회 총회장에 이건호 목사 선임

default_news_ad1


[내외신문=이형찬 기자]임마누엘 정신으로 시대적 사명을 감당하는 대한예수교장로회 중앙총회(총회장 직무대행 이건호목사) 제48회 정기총회를 "남양주 시대를 이루는 성총회"라는 주제로 8월 31일 서울특별시 노원구 광운로17길34(월계1동)에 위치한 서울 중앙임마누엘센터 대강당에서 85개 노회에서 엄선된 총대 452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여 총회장에 이건호목사(월계제일교회)를 선임하고 각부 임원은 신임 총회장에게 위임하여 선임하기로 했다.

이건호 신임총회장은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귀한 뜻을 이루기 위해 저를 세워주셨다"며 "성경적 보수교단의 뜻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또한 "총회의 화합과 정상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면서, 한국교회 연합사업을 비롯해 대외적으로 교단의 위상을 높이는 일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건호 신임총회장은 대한예수교장로회 중앙총회 행정부총회장, 중앙신학대학원대학교 교수와 교학사무처장, 그리고 한기총 공동회장과 cts 이사 등을 역임하고, 중앙총회신학 연구원장과 학술학회 회장으로 섬기고 있다.

이번 제48회 정기총회 예배는 이강덕목사(서기)의 사회로 ▲정기총회 및 남양주 시대를 이루는 임마누엘 성총회를 위하여, 최영순목사(경기북지역부총회장). ▲중앙총회신학과 인준신학 발전을 위하여, 이복순목사(재정부총회장), ▲본 교단 직영 중앙신학대학원대학교 발전을 위하여, 유금순목사(학교법인 이사장). ▲한기총, 세한기총 발전을 위하여, 이병일목사(총무). ▲CTS기독교TV발전을 위하여, 김애자목사(CTS기독교TV 교단파송이사). ▲기독교중앙신문 발전을 위하여, 한규섭목사(편집국장). ▲국가와 한민족의 구원과 통일을 위하여, 고금용목사(대외부총회장)의 기도 순으로 진행했다.

이건호목사가 로마서 8장 28절의 말씀을 본문으로「합력하여 선을 이루자」라는 제목의 설교에서 "첫째로,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는 합력하는 자가되라 하셨다. 둘째로,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에게 성령께서 연약함을 도우신다고 말씀하셨다. 셋째로,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는 합력하여 선을 이루신다고 말씀하고 있다" 전했다. 

이어서 김영란목사(성찬집례위원장)의 집례(성찬위원 이복순, 유금순, 송순자, 박명옥, 신혜숙, 최영순, 임성자, 최영희 오향초목사)로 성찬예식 후에 송영우장로(CTS네트워크 대표)가 축사를 했다.  창립 제47주년을 맞아 근속 30년 이상, 근속 25년 이상 목사에게 이건호 총회장 직무대행이 교단 공로패를, 임기를 마치 임원들에게도 감사패를 수여했다.

예장중앙총회는 요즘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동성애 동성혼을 인정하는 헌법 개헌 반대 입장을 분명히 하고 전국 노회와 교회를 대상으로 반대운동을 벌여나 갈 것이며. 또 교단 발전방안으로 교단 직영 중앙신학대학원대학교 이전과 이를 위한 사업을 위해 적극 협력하며. 뿐만 아니라 WCC반대. 동성애 반대. 이단 사이비 척결. 충남 부여 할랄 도축장 건설추진 반대. 종교인 과세는 2018년 1월 시행에 대한 종교계 의견 수렴을 거쳐 문제점을 보완 후에 시행하기를 바란다.

총회장 선거는 이건호목사(총회장 직무대행)의 사회로 총회장 투표, 1차 326명.(이건호 139, 임순자 52, 백성혁 41, 유금순 25,
이근생 20, 최영순 15, 기타 27, 무효 6, 기권 1). 2차 297명. ((이건호 170, 임순자 57, 백성혁 50, 유금순 8, 이근생 2, 기타 5). 3차 302명.((이건호 183, 임순자 55, 백성혁 54). 3차 투표에서 이건호 후보가 183표를 득표하여 총회장에 선임 됐다.  모든 임원은 신임 총회장에게 위임하여 9월 20일, 제499차 전권위원회에서 발표하기로 하였다.

안건토의에서 중요하게 결정한 것은 ▲제47회기 예산협찬 ▲제47차기 총회 운영일정 ▲노회 신설, 분리, 통폐합의 건을 결의하고, 모든 사안은 제499차 최고 전권위원회(9월 20일)에 위임하고 폐회 했다.

편집부

ad35
<저작권자 © 내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주간인기기사 및 월간인기기사

ad31
default_side_ad2
ad36
ad3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