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김호선교수가 추천한「임사부가 들려주는 32가지 인성교육」

기사승인 2017-08-17  17:18:03

공유

김호선교수가 추천한「임사부가 들려주는 32가지 인성교육」

default_news_ad1

[김새롬 기자] 가장 인간답게 사람답게 사는 방법은 무엇일까?

각자의 나름대로 다양한 삶의 방법이 있어, 한마디로 단축하여 말하긴 쉽지 않지만 바른 가치관으로 올바른 성품의 자아를 갖고 삶의 목표를 이루며 사는 것이 아닐까한다. 물론 행복하게 란 전제조건이 들어가지만. 최근 언론매체나 주변에서 벌어지는 경악을 금치 못하는 패륜을 저버리는 흉악한 범죄사건과 신성한 학교에서의 학교폭력, 부조리한 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등을 빈번하게 접한다. 이에 우리는 4차 혁명시대의 IT발달과 지적물질만능주의가 급속도로 발달할 수록 인간답게 사는 기본인  ‘인성’의 가치는 땅바닥에 떨어져 있다는 것을 느낀다.

“인성은 타고난 것이 아니라 100% 만들어 지는 것이다”

가족공동체의 도덕적 경계가 악화되고 돌봄과 양보의 가치를 휘발시키는 현 상황에서 올바른 인성교육이 무엇인지 고찰하는 책이라고 저자 임찬우는 말한다.
 
인성이란 무엇인가? 최근 교육부가 인성교육의 목표가 되는 핵심 가치와 덕목으로 예, 효, 정직, 책임, 존중, 배려, 소통, 협동이 있다. 이는 인간으로서 지켜야할 최소한의 가치이며 인성을 구성하는 요소들이라고 할 수 있다.

과거 소중한 전통적 가치와 정체성이 흔들리는 현대에 늦었지만 교육부의 인성교육진흥법을 제정은 늦은감은 있지만 천만다행이라 하겠다.

숭실사이버대학교 이호선 교수가 적극 추천한 「임사부가 들려주는 32가지 인성교육」은 인성교육진흥법에 대한 이해를 돕고 올바른 인성교육이 어떤것인가를 알려준다. 

총 6부의 구성으로 제1부 인성교육이론, 제2부 인성지수검사 제3부 8대 덕목과 32개 핵심가치의 설명과 도식화, 제4부, 인성덕목 핵심가치의 뇌과학적 접근, 제5부 인성과 필요한 훈련방법을 뇌과학적으로 접근, 제6부 인성교육진흥법과 관련된 서류 양식으로 세분된다.

저자 임찬우는 이 책을 통하여 많은 이들이 인성의 가치를 깨닫고 올바른 인성을 추구하는 삶을 살기를 기원한다고 편찬소감을 말했다.

*
<김호선교수가 추천한「임사부가 들려주는 32가지 인성교육」의저자 임찬우>

*저자 임찬우(1962년~)는 서울 출생으로 경희대학교 대학원 뇌과학전공으로 심리학을 접목한 교육으로 유치원, 학교, 협회, 기업등의 강의를 하고 있다. 현재 「(사)한국아동미술치료협회」와 「한국인성문화협회」에서 지도교수와 자문역, 「한국자살예방시민연대」의 교육위원장으로 활동 중이며, 「임사부인성교육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논문으로는 「유아(幼兒)들의 성격유형(性格類型)에 대한 뇌파(腦波)와 지문(指紋)의 유사성 연구」가 있다. 

편집부

ad35
<저작권자 © 내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주간인기기사 및 월간인기기사

ad31
default_side_ad2
ad36
ad3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