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회장 이선호) 주최, "2019년 알리바바 티몰·타오바오 한국브랜드 교류회" 개최

경제 / 김윤정 기자 / 2019-05-24 11:08:27
  • 카카오톡 보내기
이선호 회장, "대한민국 중소기업·신생브랜드, 알리바바 티몰과 타오바오 입점·홍보 큰 기회 될터"
▲사진. 청솔홀딩스 여주호 총괄대표,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 이선호 회장, 맥스타8 강형준 CEO (출처.내외신문)

 

[내외신문]김윤정 기자=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회장 이선호)가 23일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 4층 컨벤션홀에서 ‘2019 알리바바 티몰(Tmall)·타오바오(Taobao) 한국 브랜드 교류회’ 를 개최했다.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가 주최하고 청솔홀딩스와 맥스타8이 공동 주관, 알리바바그룹 티몰과 타오바오가 공식 후원한다. 티몰과 타오바오에 뷰티/미용, 스킨케어, 생활용품 부문의 경쟁력 있는 한국 브랜드들을 유치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하는 행사이다.

 

▲사진. 청솔홀딩스 여주호 총괄대표,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 이선호 회장, 맥스타8 강형준 CEO (출처. 내외신문)

이번 행사에서는 티몰과 타오바오의 뷰티/미용 부문 총경리(CEO), 브랜드 출품 및 통합 마케팅 부문 담당자, 타오바오 1위 왕홍 ‘비야(Viya)’ 등이 참석하며 국내 뷰티/미용, 스킨케어, 생활용품 업계 관계자들도 1천여명이 참가하여 성황을 이뤘다.

전병길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이선호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장은 “현재 글로벌 경제 침체는 중국뿐만아니라 한국의 중소기업도 해외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협회에서 알리바바 티몰과 타오바오 최고경영자가 함께 하며 결의를 다지게 됐다”라며, “이번 서울에서 개최되는 설명회는 큰 의미가 있으며, 이를 통해 대한민국 중소기업, 신생브랜드가 알리바바 티몰과 타오바오 입점·홍보에 큰 기회로 다가 가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국내 기업을 선정할 때의 기준에 대해 “협회에서 PPT 발표와 함께 샘플, 평판 등을 검토하며 위원회에서 통과되면 알리바바 티몰과 타오바오에 추천한다”라며, 많은 중소기업과 신생기업들의 참여를 부탁했다.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 행사에 中,타오바오 뷰티 왕홍의 신화창조-'웨이야'가 참석하여 눈길을 끌었다.

화제의 웨이야는 타오바오와 티몰 등 주요 중국 온라인 쇼핑채널에서 실시간 인터넷 방송을 통해 전체 판매 1위를 차지한 왕홍으로 명성을 얻고 있다.

 

▲사진.  ,타오바오 라이브 방송의 유명 뷰티 왕홍<网红,중국 TOP1,웨이야(Viya)>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 주관 기자회견후 잠시 포즈를 취했다.    (출처. 내외신문)


맥스타8 강형준 대표는 “국내 최초로 타오바오의 공식 인증을 받은 한중 왕홍 방송 플랫폼인 ‘투게더코리아’를 운영하고 있다.”라며, “중국의 왕홍들이 한국의 유명 장소나 제품 브랜드 등에 대한 소개와 방송에 대한 물류적인 부분과 결재, 반품 등의 어려워하는 부분을 함께 풀어나가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답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는 중국과 한국 양국간 다양한 민간 교류 협력과 기업간 정보 교류 및 교역 확대를 실현하는 비영리단체이고, 청솔홀딩스는 수출입 통관 대행 및 컨설팅 전문 관세 법인 청솔, 유통 계열사 등을 보유한 기업이다.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 주관 기자간담회를 시작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성공적 개최를 위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도 적극적 후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중진공은 지난 3월 4일 중국 상해에서 티몰과 한국 중소기업의 중국시장 진출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대한민국 중소기업들에게 알리바바그룹의 티몰 입점을 통한 시장개척, 매출신장, 수출 증대 및 교역확대 등 혜택과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맥스타8’은 서울 동대문에 타오바오 공식 인증 한중 왕홍 라이브 방송 플랫폼 ‘투게더코리아’를 세워 이번 행사를 주관했다. 투게더코리아는 탄탄한 방송 인프라를 구축해 16개의 왕홍 전용 방송 스튜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주최측은 23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 4층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으며 국내에서는 뷰티·미용, 스킨케어, 생활용품 기업 CEO, 전자상거래, 해외업무담당자 등 총 500개 브랜드 기업이 참가했다고 밝혔다.

 

 

 내외신문 / 김윤정 기자 goinfomaker@gmail.com 

 

 

[ⓒ 특종에 강한 내외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