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시티 추진현황과 정책과제, 김갑성 교수 명사 특강 개최

ICT / 과학 트렌드 / 김정호 기자 / 2019-03-12 11:02:42
  • 카카오톡 보내기
인천 스마트도시 구축 추진방향과 향후 정책과제 논의

[내외신문]김정호 기자=인천시(시장 박남춘)는 3월 12일 ‘스마트시티 추진현황과 정책과제’를 주제로 김갑성 교수의 명사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4급 이상 간부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스마트도시에 대한 이해 및 조성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스마트도시의 개념 및 국내외 추진사례를 살펴보고, 인천의 스마트도시 구축 추진방향과 향후 정책과제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  스마트도시

강연에 나선 김 교수는 연세대 건축공학과를 졸업하고, 펜실베니아 대학교에서 도시 및 지역계획학 석사, 지역경제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현재 연세대학교 공과대학 도시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스마트시티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인천 스마트도시 방향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을 들려주었다.


특강은 3월 12일 오전 8시부터 90분간 인천시청(대회의실)에서 진행되었다.


강연에는 4급 이상 간부공무원을 포함하여 시, 사업소, 군.구 공무원 및 공사.공단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직원들에게 시민행복과 인천발전을 위한 ‘살고 싶은 도시, 함께 만드는 인천’을 만들어 가는 마인드와 역량을 갖도록 했다.

 

내외신문 / 김정호 기자 kjh6114@hanmail.net 

[ⓒ 특종에 강한 내외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