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의 디지털 금융, 기업의 혁신 경영을 지원

경제 / 박남수 기자 / 2019-09-02 07:41:35
  • 카카오톡 보내기

[내외신문=박남수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달 30일, (주)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와 『혁신적인 고객경험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허인 KB국민은행장, 윤홍근 제너시스BBQ그룹 회장 및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협약식은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인근 BBQ 가맹점에서 새롭고 편안한 분위기의‘치킨미팅’형식으로 진행되어 특별함을 더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계좌기반 간편결제서비스 출시 ▲공동마케팅 수행 ▲BBQ 고객 대상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계좌기반 간편결제서비스’는 현금이나 카드 없이도 BBQ 앱을 통해 모바일 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지급결제를 포함한 다양한 금융업무와 비금융이 연계된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B2B2C‘STARGATE’플랫폼으로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플랫폼의 첫번째 고객사인 ㈜제너시스BBQ에 금융업과 요식업이 결합된 혁신적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허인 은행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2016년 9월부터 전국 12개의 ‘KB 소호 컨설팅센터’및 여의도본점 내 전문가가 상주하여 솔루션을 제공하는 ‘KB 소호 컨설팅 HUB’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현재까지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2,100건이 넘는 무료 경영·창업컨설팅을 제공하며, 소상공인의 혁신과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 특종에 강한 내외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