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굿잡 취업학교』, 청년들의 성공 취업을 응원

경제 / 박남수 기자 / 2019-09-02 07:41:09
  • 카카오톡 보내기
전국 특성화고 3학년 취업 준비생 127명을 대상으로『KB굿잡 취업학교

[내외신문=박남수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28일부터 이틀간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교육부에서 추천한 전국 특성화고 3학년 취업 준비생 127명을 대상으로『KB굿잡 취업학교』 제8기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KB굿잡 취업학교』는 현재까지 총 7기에 걸쳐 700여 명의 특성화고 취업 준비생이 참여했다.


진로설정부터 취업성공까지 원스톱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참여 학생 및 교사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8기 『KB굿잡 취업학교』참가자는 1박 2일간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개최하는 입학식 및 취업캠프에 참여했다.


또한, 참가자들에게는 2020년 2월말까지 약 6개월 동안 성공취업을 위한 원스톱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참가 학생들은 취업캠프를 통해 성공 취업전략, 입사지원서 컨설팅, 다양한 모의면접 및면접 이미지메이킹 등의 취업 필수 과정을 집중교육 받게 된다.


더불어 캠프 종료 후에도 매월 전담 컨설턴트와 1:1 맞춤형 취업컨설팅, 정기적인 진로 상담 및 우수기업과의 취업 매칭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게 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굿잡 취업학교』를 통해 변화하는 채용환경에서 보다 나은 내일을 준비하는 특성화고 취업 준비생들이 안정적인 성공취업의 첫걸음을 내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청년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하고 차별화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청년들의 일자리 문제 해소에 기여하고자 오는 10월 17일, 단일 규모의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인 ‘2019 KB굿잡 부산 잡 페스티벌(16차)’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내외신문 / 박남수 기자 koreapress1@naver.com 

[ⓒ 특종에 강한 내외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