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문화재단. ‘어린이 연극교실’ 발표공연 선보여.

인천 / 임영화 기자 / 2019-06-26 00:47:02
  • 카카오톡 보내기
어린이들이 직접 만든 연극‘내 멋대로 꿈 여행하기’공연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어린이 연극교실’ 발표공연 선보여...
[내외신문= 임영화기자]
재)인천광역시부평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영훈)은 오는 7월 6일(토) 오후 4시 부평아트센
▲ 연극‘내 멋대로 꿈 여행하기. 공연
터 달누리극장에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어린이연극학교>의 발표공연 <내 멋대로 꿈 여행하기>를 발표한다.
 
어린이 연극학교는 교육 연극적 방법론을 도입한 수업방식으로, 참여 어린이들이 공연을 만드는 과정 안에서 소통의 즐거움을 느끼며 또래 친구들과 협력을 경험할 수 있는 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어린이 연극학교는 지난 3월 9일(토) ~ 7월 6일(토)까지 40여명의 어린이가 총 20회의 프로그램에 함께 하였다. 발표공연 <내 멋대로 꿈 여행하기>는 동화책 <내 멋대로 나 뽑기>를 원작으로 하여 연극학교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의 이야기를 담아 제작한 공연이다.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바라는 모습으로 바뀌며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담아낸 극으로 자신이 바라는 삶을 나아갈 때 만나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장하는 모습을 담아냈다. 참여한 어린이들이 자신의 본 모습을 찾아가는 내용이다.

어린이 연극학교의 발표 공연은 부평아트센터의 공연장인 달누리 극장에서 전문 스태프의 참여로 이루어져 어린이들에게는 특별한 예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연습 과정에서 어린이들은 자연스럽게 공연 제작의 과정에 참여하여 공연에 대한 이해와 관심 뿐 아니라 여러 친구들과 함께 작업하며 소통하는 법을 배울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이다.

임영화 기자 lyh8480@hanmail.net

[ⓒ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