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소벤처포럼 전국 워크샵 여주에서 가져

경제 / 김윤정 기자 / 2019-07-09 00:25:11
  • 카카오톡 보내기
우수 회원사 전시회 및 사업설명회 개최 교류 확대 기회 만들어

 

[내외신문]김윤정 기자= 한국중소벤처포럼(회장 김영욱)은 6월 28일부터 29일까지 1박 2일간 여주 남한강 일성콘도에서 회원사 및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중소벤처포럼 6월 정기모임 및 하계 전국 워크샵’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샵을 주최한 한국중소벤처포럼은 우수한 원천 기술력을 기반으로 사업성이 독보적인 기업을 발굴 금융 및 마케팅을 지원하고자 2010년 12월 24일 설립된 중소벤처협업 단체로 현재 회원 수는 500여명이다.

김영욱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한국중소벤처포럼의 영문명칭인 SMF에 대해 “초창기에는 Social Marketing Forum으로 시작했다가 지금은 Small and Medium Family으로 변화되었다”면서 “가족처럼 서로를 알아갈 수 있는 워크샵이 준비는 힘들지만 가장 보람 있는 실질적인 협업 활동”이라고 강조했다.

 



오리엔테이션에는 이상윤 한국중소벤처포럼 사무총장의 SMF포럼 소개를 시장으로 김영욱 회장의 회원사간 협업 성과 발표, “땡큐파워” 저자 민진홍 대표의 협업강화를 위한 특강, (사)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협회(회장 박노준)의 중소벤처 홍보를 국가대표와 함께 할 수 있는 제안 등이 소개되었다.

이은 공식 행사에서는 현대ICT(대표 김세규)의 기업 업무 향상을 위한 플랫폼인 ‘나비서’ 사업소개 및 한국중소벤처포럼과의 협약식을 시작으로 한국중소벤처포럼 산하 테마파크·일자리·스마트모빌리티·금융투자·컨설팅위원회의 발표가 이어졌다.

또한 6월 우수 회원사로 선정된 스마트스크린업체 ㈜나라소프트(대표 김호상)·합금 전문기업 ㈜GAM(대표 최진열)·교복 판매 및 대여 사업체 ㈜교복몰(대표 김진)의 사업발표와 저녁만찬 및 교류의 시간으로 1일차 일정은 마무리 됐다.

2일차에는 워크샵에 참여한 모든 회원사의 사업 발표가 진행되었다. ㈜트라이뱅크 원터치 스프레이식 간이소화용구, ㈜티포스코리아 무전원 자동물내림 레노크, ㈜오토코리아 기능성냉각수 첨가제, VORTEX, 참좋은 행복 발가락교정기 등 우수한 기술력과 사업성을 보유한 20여 회원사의 다양한 제품이 소개됐다.

한국중소벤처포럼은 이번 워크샵을 통해 회원사들간에 많은 협업을 기대함과 동시에 기술력은 있으나 지원이 절실히 필요한 중소벤처기업들에게 금융지원, 마케팅지원, 경영지원을 각 부분의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단을 통해 지원하고자 중소벤처종합지원센터도 함께 운영 중이다.

 

[ⓒ 특종에 강한 내외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